반응형

4차긴급 고용안정 지원금 이 2021년 3월 26일부터 신청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모두가 26일부터 신청은 불가하며 기수혜자부터 신청이 가능합니다. 이번 신규신청 하시는분들은 4월 초부터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지금부터 좀 더 자세한 신청방법 , 지급시기, 지원대상, 여러 문의사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4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 홈페이지 바로가기<<

 

 

 

 

기사와 같이 이번 코로나19여파도 소득이 감소하였던 대리기사 등 특고(특수고용직)와 같은 프리랜서 80만 명에게 100만 원을 최대 지급한다고 하였습니다. 

 

그럼 정확한 신청 날짜는?

 

기수혜자와 이번 4차 신규신청자로 나눠서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 기수혜자 신청

기존에 받고 있었떤 기수혜자 신청이 우선이며 온라인 신청 날짜는 3월 26일 오전 9시부터 3월 30일 오후 6까지 입니다.

(오프라인 신청은 3일 뒤 29일 9시부터 인근 고용센터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준비물은 통장 사본, 신분증을 꼭 지참하세요. 대기시간이 길어서 늦게까지 신청받을 수 있습니다. 단, 오후 6시 전까지 방문한 사람들에 한해서 신청 접수 가능합니다.)  

 

기수혜자 중 3월 2일 4차 재난지원금 정부 발표 기준으로 해서 고용 미가입자에게는 50만 원을 추가로 지급한다고 합니다.

 

>>인근고용센터 찾으러 가기<<

 

  • 4차 신규 신청

신규 신청자는 1차~3차 고용안정 지원금을 받지않은 특고 프리랜서 이며, 고용 미가입자입니다.

 

안정지원금 공고일 3.26일 기준으로 사업자 등록되어있는 경우에는 4차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 받는 것에 제외가 됩니다. (소상공인 버팀목 플러스를 신청하여야 합니다.)

 

온라인 신청 날짜는 4월 12일 9시부터 4월 21일 오후 6시 까지입니다.

 

 

👉4차긴급 고용안정 지원금 홈페이지 바로 가기👈

 

질문 : 버팀목 자금 플러스와 고용안정 지원금을 동시에 받을 수 있나요?

 

아닙니다. 중복으로 해서 지원을 받을 수 없습니다. 혹시나 버팀목 자금 플러스 지원금을 받기 위해서는 4차 긴급 고용안정 지원금을 반납해야 가능합니다.

 


 

4차긴급 고용안정 지원금

 

 

 

더 자세한 사항이 궁금하시면 이번 4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오른쪽 아래 4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 FAQ를 보시면, 많은 분들이 궁금하셨던 질문들과 답변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래도 내가 원하는 질문이 안보이시면 1899-9595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여기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4차긴급 고용안정 지원금 홈페이지 바로가기<<

 


 

 

 

 

 

이상 4차긴급 고용안정 지원금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