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최근에 서아프리카 지역에서 유행하며 계속 확산되고 있는 에볼라 바이러스 치사율 과 백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에볼라 바이러스 치사율

 

에볼라 바이러스란?

 

처음발견된 년도는 1979년이며 아프리카 콩고의 에볼라 강 유역에서 첫 바이러스가 발견된 후 수차례 아프리카에서 유행하였습니다. 예방이며 치료의 특별한 대책이며 기술이 없어서 WHO 같은 국제기관에서 관리 중인 병원체입니다. 특히 에볼라 바이러스 치사율 높아서 수많은 희생자가 발생한 년도는 2014년도였으며, 그 당시 전 세계에 주목을 받았습니다. 2013년부터 2016년까지 기니를 비롯해 이웃국가에 있는 라이베리아, 시에라리온 등 서아프리카에서 11300명 이상 사망자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현재 또다시 서아프리카 지역에서 확산되기 시작합니다.

 

에볼라 바이러스 최신뉴스 알아보기

 

 

에볼라 바이러스 치사율 증세에 대해서 

 

  • 치사율

 

최대 90% 치사율을 나타나며 , 최근에 다시' 에볼라' 유행으로 사망이 최소 3명이며 확진 판정 4명 받은 상황입니다. 이후에 기니에서 공식 선언하였습니다. 에볼라 환자가 가진 소량의 체엑만으로도 전염이 된다고 합니다. 아직도 근원이 밝혀지지 않은 상황입니다.

 

  • 증세

 

감염된다면 심한 구토와 설사를 동반하며, 유행성 출혈열 증세가 보입니다. 그리고 감염 후에 일주일 이내에 50%~90% 아주 높은 치사율을 보입니다.

 

https://www.news1.kr/articles/?4211204

 

90% 치사율 에볼라 사망자 기니·콩고서 잇따라 발생

사실 앞에 겸손한 민영 종합 뉴스통신사 뉴스1

www.news1.kr

 

 

에볼라 백신은 있는가요?

 

있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백신이 나온 거는 다행히 수년간 '생존율'을 크게 높였다고 합니다. 특히 유행이 생긴 큰 이유는 기니에서는 시신을 만지고 씻기는 관습으로 인해 이 과정을 통해 에볼라 바이러스 치사율 높아졌으며, 많이 전파되었다고 합니다. 

 

https://www.yna.co.kr/view/AKR20210216000900099?input=1195m

 

민주콩고서 에볼라 백신 접종 시작 | 연합뉴스

민주콩고서 에볼라 백신 접종 시작, 김성진기자, 국제뉴스 (송고시간 2021-02-16 00:36)

www.yna.co.kr

 

 

최악의 시기 중에 부활했지만 백신으로 하루빨리 더 퍼지기 전에 사라졌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에볼라 바이러스 치사율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