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런 두통 증상은 경험안한 사람이 없을정도로 아주 흔한 증상입니다. 머리가 지근지근 거릴때 예방법 대해 알아봅시다. 

 

 

머리가 지근지근 거릴때 예방법

 

 

보통 두통일 경우 머리에 열을 받으면서 생기는 질환이며 음주, 감기, 스트레스 등으로 발생하게 됩니다. 어릴때부터 심한 사람들도 있어서 흔히 '만성 두통'을 가지고있어 진통제를 달고 사는분들도 계십니다.

 

머리가 지근지근 거릴때 예방법 무엇이 있을까?

 

흔하게 많이 격는 두통은 편두통입니다. '관자놀이' 오른쪽이나 왼쪽중 한쪽에서만 머리가 지근지근할때 편두통이라고 말합니다. 한의학적으로 왼쪽 편두통은 분노,'혈허'로 인하여 온다고 합니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거나 긴장을 오랫동안 한경우, 그리고 사고로인해 수술하면서 과다출혈,  남들보다 흥분을 잘해서 화를 잘내는 경우라고 합니다.

 

오른쪽 편두통은 몸에서 '담음'이 많거나 열 있을때 나타난다고 합니다. 담음은 몸밖으로 빠져나와야할 노폐물들이 쌓여서 구석구석에 남아있는 것인데 그것으로 인해 기미와 다크서클을 잘 일으킵니다. 메스꺼움, 속쓰림, 몸 무거워지며 특히 비오는날에 통증이 심해짐 등등 특징이 있습니다.

 

왼쪽 오른쪽 다같이 아픈사람들은 대부분 신경을 많이 써서 혈을 '소모'하였거나 많은 노동으로 인해 기를 소모한 경우 양쪽 관자놀이가 아픕니다.  피로한날에 특히 더 아파진다고 합니다.

 

 

예방법은 그럼 뭐가 있을까요?

 

금주며, 적절한 수면 등등 규칙적인 생활이 큰도움을 주며 무리한 음주가무 또는 커피등을 피하는게 좋다고합니다. 새로운 식품을 먹게되는데 갑자기 안아파오던 관자놀이가 아프면 섭취하는것을 중단하시고, '비타민이 많은 음식'을 섭취 하는게 두통 예방법이라고합니다.

 

머리가 지근지근 거릴때 예방법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