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평소 서서 일을 많이 하시는 분들을 위한 서있으면서 생긴 피로 푸는 스트레칭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서있으면서 생긴 피로 푸는 스트레칭

 

첫 번째 

 

어깨 폭 정도로 다리를 벌리고 서서, 가볍게 무릎을 구부립니다. 똑바로 양팔을 앞으로 펴고, 안쪽으로 손바닥이 향하도록 한 다음 맞잡습니다. 등을 그대로 구부리면서 양팔 사이로 머리를 숙이면서 뒤로 당깁니다.

 

두 번째

 

다리는 어깨 폭 정도로 벌리고 섭니다. 머리 위로 오른손을 편 다음 가볍게 왼손을 몸 옆으로 붙여 둡니다. 상체를 그대로 편안하게 왼쪽 방향으로 쓰러뜨리면서 오른손은 비스듬하게 왼쪽 위쪽으로 폅니다.

 

세 번째

 

등을 펴면서 양손을 엉덩이 근처에 모읍니다. 팔을 그대로 위로 천천히 당겨 끌어올립니다.

 

네 번째

 

오른발을 앞으로 한 다음 교차를 시킵니다. 그때 뒤에 있는 왼발을 편 후 서서히 상체를 앞으로 숙입니다.

 

다섯 번째

 

제대로 선 자세에서 한 발 앞으로 낸 후 , 무릎을 구부립니다. 최대한 등을 편 채로 뒤로 엉덩이를 빼듯이 하면서 앞으로 상체를 기울입니다. 이때 한발 내밀었던 발끝을 위로 들어 올리며 바닥에 발꿈치를 붙이면 좀 더 효과적입니다.

 

여섯 번째

 

다 한 후 발가락을 풀어줍니다. 스트레칭은 맨발로 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양손을 가지고 발가락을 잡고 당겨서 올리듯이 꺾어 보면서 시원하게 마무리합니다.

 


 

이상 서있으면서 생긴 피로 푸는 스트레칭 대해 알아봤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