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한 때 미세먼지가 오랫동안 한국을 괴롭힌적이 있었습니다. 또 언젠간 그런날이 올텐데 , 그 날을 대비해 미세먼지 많은날 도움되는 음식 6가지 대해서 알아보겟습니다.

 

 

미세먼지 많은날 도움되는 음식에 대한 사진

 

첫번째 해조류 

 

우리가 잘 아는 미역과 같은 해조류에는 아주많은 단백질, 지방, 비타민, 미네랑 등등 함유하고있어서 각종 중금속을 배출시키는데 아주 효과적이라고합니다.

 

두번째 녹차

 

티백으로 많이 접하는 녹차는 카테킨 과 탄닌의 성분이 있는데 중금속의 유입을 막아주며, 몸에 쌓이는 것을 '억제'해줍니다.

 

세번째 홍삼

 

대표적으로 면역력을 증진시키는 홍삼은 체력보강및 환절기에도 도움되며, 미세먼지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네번째 배

 

많은 분이 알고 있는 기관지에 좋은 음식인 배입니다. 기침과 가래등 기관지염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다섯째 도라지

 

도라지는 '진해' , 거담작용을 하면서 기관지 활성화와 목 주위의 통증을 완하하면서 아주 효과적입니다.

 

여섯째 마늘

 

이건 저도 잘먹는 음식인데요. 면역력으로 유명한 음식이죠. 좋은 아연이 들어있으며 살균작용으로 중금속이나 수은, 몸에 노폐물 쌓이는 것을 막는 알리신이 풍부합니다.

 

 


 

미세먼지는 각종 질환 및 더 위험하면 암까지 발병을 일으키는 원인이 됩니다.  주위에서도 미세먼지에 대해 쉽게 생각하는 경향이 있는데 호흡기를 항상 보호하고 면역력에 도움되는 음식을 알아두길 추천합니다.

 

미세먼지가 심할때 삼겹살 먹으면 좋다?

 

사실 밝혀진바가 없으며 오히려 삼겹살같은 지방이 많은 음식을 많이 드실경우 유해물질이 체내 흡수가 더 잘된다는 연구결과가 있으므로 무리하게 먹는걸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이상 미세먼지 많은날 도움되는 음식 6가지 대해 알아봤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