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분노와 화는 차이점이있습니다. 이부분을 먼저 얘기하자면 분노는 일시적인감정 , 화는 장기적이며 억제하고 누적된 감정이라 볼 수 있습니다. 화를 다스리는 음식 대해서 추천드립니다.

 

화를 다스리는 음식

 

첫번째 연근

 

연근은 불면증이나 노이로제등 뇌신경 피로를 회복시키는데 효과가 좋다고합니다. 식전 연근을 갈아서 마시는게 좋다고합니다.

 

두번째 호두

 

아시다시피 뇌와 비슷하게 생긴 호두는 먹으면 머리가 좋아진다고 알려져있습니다. 리놀레인산과 리놀산 등 '필수지방산'이 신경전달물질 생성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해요. 스트레스가 많은 분들과 초조함, 불안함, 가슴떨림등에 효과적이라고합니다.

 

세번째 딸기와 레몬

 

스트레스를 많이 받게 되면 맥박이 빨리지며 혈당이 상승하고 혈압이 올라간다고합니다. 이럴때 비타민C가 '고갈되는 현상' 이라고하는데요. 하루에 비타민c 1에서2g 만 복용을해도 충분히 호르몬을 정상적인 상태로 회복시켜준다고해요. 하루 한번 풍부한 비타민C가 들어있는 음식을 믹서에 갈아서나 샐러드로 만들어먹으면 좋다고합니다.

 

네번째 물

 

사람에게 없어선 안될 존재 물이 화를 다스리는데 엄청 좋다고해요. 92프로가 물로 구성이된 혈관에 긴장을 이완시켜주는데 효과적이라해요. 화뿐만 아니라 피부에도 도움이되기에 하루에 자주 마시는 습관을 들이도록하는게 좋습니다.

 

다섯번째 청국장

 

자연이 선물해준 '협압강하제'라고도 불리는 청국장입니다. 누적된 화로 인해 가슴답답함과 통증완화에 큰 효과를 준다고 합니다.

 

여섯번째 대추

 

'체내 진정 작용'을 도와서 불안증, 우울증, 히스테리, 노이로네, 불면증 해소를 해주며, 긴장으로 피로를 느끼는 심시에 활력을 불어넣어준다고합니다.

 

일곱번째 우엉

 

'이눌린'이라는 성분이 아주 많이 함유되어있다고 합니다.  혈당의 상승 완화를 도와주며 답답한 상황일때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여덞번째 감자

 

아미노산 신경전달 물질이 풍부한 감자는 혈압상승 억제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비타민b1 과 비타민C가 아주 많이 함유되어있어서 초조하며 불안한 심신의 안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이상 화를 다스리는 음식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