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년 정부 지원금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3차 재난지원금과 별개) 

 

지원대상자는 어떻게 되며 지급금액에 대해서는 각 얼마씩 측정되어있는지 그리고 어떤 종류의 지원이 있는지 미리 확인하시고 내년부터 신청하기 위해서 미리 체크해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중복 지급시 1인당 최대 450만 원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  👇

 

 

국민취업지원제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2021년 정부 지원금

 

 

특정계층 대상으로 한시적 한 번 지급되는 지원금, 그리고 많은 분들 대상으로 폭넓게 지급되는 지원금도 있습니다.

추후에 지원대상자 요건을 충족 하실수도 있으니 미리 알고 계신다면 도움이 되지 싶어 본인이 해당되는지 안되는지 알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021년 정부지원금 - 한시적 생계 지원금에 대해

 

어떤 계층에게 지원금들이 얼마씩 지급되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내년에 지급되는 한시적생계지원금은 전 국민 대상으로 지급이 아닌 방과 후 강사 및 방문돌봄종사자 등 9만 명을 대상으로 합니다. 돌봄종사자는 방문에 의해 감염 위험이 쉽게 노출되고 시설종사자들에 비해 100~140만 원 선으로 평균임금이 낮은 수준으로 올해는 지속되는 코로나 감염병 확산으로 더욱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초 , 중 , 고 방과후강사 분들은 최근엔 더욱 대면해서 수업 진행할 수가 없으니 당연히 수업이 줄어들고 그만큼 소득도 함께 감소한다고 판단하여 정부에서 2021년 정부 지원금 긴급지원을 한다고 합니다.

 

 

급히 생계비지원이 필요한 분들을 대상으로 하여 지원금이 한시적으로 지급됩니다. 관련 직종에 해당되고 지원요건을 충족하는 분들 중 최대 9만 명을 선정하여 일인당 50만 원 지원금을 지급할 예정이라 합니다. 

 

장애인활동지원사, 노인맞춤돌봄, 요양보호사, 아이돌봄이, 장애아동돌봄, 산모신생아서비스, 가사간병서비스 

 

여기 직종자 분들 대상으로 크게 두가지 지원요건입니다.

 

첫째 , 신청 기준 1년이내 지원대상 업무에 일정기간 이상을 종사하였는지

둘째 , 소득의 수준 등을 고려해서 선발한다합니다.

지급은 근로복지공단에서 직접 수행  21년 1월~2월에 이뤄질 예정이라 합니다.

 

 

2021년 정부지원금 - 국민취업지원제도의 구직촉진수당 취업활동비용 취업성공수당에 대해

 

2021년 1월 1일부터 시행하는 국민취업지원제도는 취업취약계층에게 소득 지원과 취업지원 서비스를 동시에 제공합니다.

15세~69세 구직자 중 소득 제산 취업 경험 보유 요건 충족하는 유형[1] 대상자에게는 구직촉진수당과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유형[1]에 해당되지 않는 월 250만 원 미만 영세자영업자 특수형태근로종사자등 유형[2] 대상자들은 취업지원 서비스와 취업활동 비용을 받습니다. 그리고 유형[1]과 유형[2] 대상자 중에서 취업 성공한 분들에겐 취업성공수당을 지급합니다.

국민 취업지원제도의 소득기준 크게 두 가지! 구직촉진수당과 취업활동비용으로 생각하시면 되고, 유형[1] 40만 명은 구직촉진수당을 유형[2] 19만 명은 취업활동비용을 지원받습니다.

 

2021년 정부 지원금 구직촉진수당 - 구직활동 월 2회 성실하게 이행했을 때 최대 매월 50만원씩 총 300만원 지원금을 지급 [6개월 동안] , 구직활동이행은 지정된 날짜에 구직활동의무 이행을 입증할 수 있는 자료를 지정일까지 구직촉진수당 신청서와 같이 제출하면 됩니다. 구직촉진수당을 지급 못 받는 유형[2] 대상자에게 취업활동비용을 지원합니다. 직업훈련참여 등 구직 활동 시 발생하는 실비성비용으로 직업훈련 참여 시 최대 1,954,000원 지원이 되고, 각 유형별 소득지원은 이와 같습니다.

 

2021년 정부 지원금 취업성공수당에 대해

지금액과 지급방식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취업성공수당은 취업성공시 월 150만원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한 번에 지급되는 것이 아니라 근로자의 장기근속 유도를 위해 취업 후 분할하여 지급합니다. 어떤 방식이냐면 6개월 근속 50만원 , 12개월 근속 100만원 등 분할지급합니다. 

특수형태근로종사자분들도 취업성공수당 지급이 가능합니다. 2021년부터 국민취업지원제도에서 지원받으실 수 있는 수당은

구직촉진수당 1인당 최대 300만원
취업활동비용 최대 1,954,000원
취업성공시 지급받는 취업성공수당 150만원

총 3가지입니다.

 

👇   👇

 

 

국민취업지원제도 홈페이지 바로가기

 

 

 

신청기간- 올해 말부터 신청 홈페이지를 오픈해서 받을 예정이라고 합니다. 

 

2021년 정부 지원금 대해 알아봤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3 단계 격상된다면?

https://sujunn1288.tistory.com/34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격상 된다면 ?

최근 12월 16일 또 한번 1000명이 넘고, 역대급 확진자수가 나왔습니다. 단계별 거리두기 마지막 3단계가 (800~1000명) 충족된 상황 하지만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격상 은 최후 보루이기에 신중 검토

sujunn1288.tistor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