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코로나19 상황 현재 국내 오미크론에 감염돼 처음 사망한 사례 나왔습니다. 위중증 환자 2주째 천 명대를 보이고 있으며 방역 당국은 위중증 환자도 감소하기 시작했다고 말합니다.  22년 들어 처음으로 오미크론 변이에 감염된 90대 2명이 숨진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광주광역시는 오미크론 변이 감염된 90대 여성 2명 치료받던 중 각 지난 27일과 29일에 사망했다고 합니다. 

 

오미크론 감염자 첫 사망 광주 요양병원에서 

 

[속보]오미크론 감염자 첫 사망…광주 요양병원서 집단감염

새로운 코로나19 변이 '오미크론'에 감염된 환자 중에 첫 사망자가 발생했다.3일 중앙방역대책본부(중앙방역대책본부)에 따르면 "오미크론 관련 사망자들은 광주광역시에 신고된 90대 2명으로 모

www.kwnews.co.kr

 

두 명 전부가 백신 2차 접종 완료 자이며, 같은 요양병원에 입원해 있다가 지난달 25일 전수 검사를 통해 감염이 확인되었다고 합니다.

 

 

광주-오미크론-확진자-감염자-사망소식

 

1월 4일 자 

 

국내 오미크론 감염 사망 사례는 이번 처음입니다. 이외에 소식은 해외에서 입국한 오미크론 감염 확진자 가운데 70대 1명이 위증증 상태라고 밝혔습니다. 이 환자 경우도 백신 2차 접종까지 완료 후 입국 뒤 오미크론 확진 판정받아 현재 고유량 산소 치료 중이라고 합니다. 

 

현재 오미크론 변이 감염자는 하루 111명이 늘었습니다.  이중에 해외 유입 101명인데 미국이 62명으로 가장 많으며 그다음 캐나다 필리핀 등 입국자입니다. 국내에서 오미크론 변이 감염자가 빠르게 늘고 있다며 유행에 대비해 전략을 바꿀 필요가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방역 당국은 오미크론 전파력 강도 위중증 치명률 영향 예방접종 효과 등을 분석하여 어떤 전략을 병행할지 정할 것이라고 말하였습니다.

 

 방역 패스에도 6개월 유효 기간이 적용!

백신 패스 유효 기간은 백신 2차 접종 14일 이후부터 180일입니다. 기간이 지나면 미접종자와 마찬가지로 식당이나 카페 등 방역 패스 적용을 받는 다중이용시설 이용에 제한을 받게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3차 접종을 한 경우 접종 즉시 유효 기간이 연장됩니다. 혼란 막기 위해 이번 주는 과태료 없이 계도 기간으로 운영된다고 합니다. 사적 모임 인원을 4인으로 제한,  식당 카페 영업시간을 오후 9시까지로 하는 현행 사회적 거리두기도 2주간 연장됐습니다. 

 

 

광주에서 오미크론 감염 90대 2명 사망 소식

 

광주서 오미크론 감염 90대 2명 사망…역학 연관성 조사 | 연합뉴스

(광주=연합뉴스) 손상원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새로운 변이인 오미크론에 감염된 확진자 2명이 숨진 것으로 확인됐다.

www.yna.co.kr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