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국내 오미크론 변이 감염자가 하루 사이에 60명 넘게 추가되면서 '누적 확진자가 600명'을 넘는 등 빠르게 퍼지고 있습니다.  21년 12월 30일부터는 새로 개발된 3~4시간 만에 확인 가능한  신속 확인 pcr 시약이 각 지자체에 도입되는데 오미크론 확진 여부를 더 빨리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오미크론 3~4시간 만에 판별 가능한 신속 확인 PCR도입

 

오미크론 3∼4시간만에 판별…오늘부터 신속확인 PCR 도입 | 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김서영 기자 = 오미크론 변이를 신속하게 판별할 수 있는 PCR(유전체 증폭) 시약이 국내에서 개발돼 30일부터 실제 사용에 ...

www.yna.co.kr

 

오미크론 맞춰 거리두기 개편 방역 패스 점진적 완화

 

'오미크론' 맞춰 거리두기 개편…방역패스 점진적 완화

정부가 내년에 코로나19 확산을 차단하기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체계를 오미크론 변이의 특성에 맞춰 개편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코로나19 새 변이 바이러스인 오미크론이 국내에서도 조만간

news.sbs.co.kr

 

 

오미크론-신속확인-PCR-도입

 

 

 임시 선별 검사소에도 시민들 발길이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습니다.  근무 시간에 잠시 짬을 내서 검사를 받으러 온 직장인들도 적지 않습니다.

 

이곳에서 검사를 받는 사람은 최근 들어 '하루 평균 2천 명 정도' 

 

최근 코로나19 확산세가 조금 주춤해졌지만 그래도 혹시나 하는 마음에 검사를 받으러 온 사람이 적지 않았다는 게 진료소 의료진의 설명입니다.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도 빠르게 늘고 있습니다. 

 625명의 국내 환자가 감염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 미국과 케냐 등 해외 유입 사례 41명 국내 감염 26명 등 하루 사이에 67명이 늘어남

 

전파 속도도 빨라지고 있어서 얼마 뒤에는 델타 변회를 제치고 새로운 우세종이 될 거라는 게 방역 당국의 예상입니다. 

또 오늘부터는 전국 권역별 대응센터 5곳과 각 시도 보건환경연구원 18곳에 새로 개발된 신속 확인 pcr 시약이 도입됩니다.  지금까지는 각 지자체에서 채취한 검체를 질병관리청으로 보내 변이 여부를 검사했는데 결과가 나오기까지 길게는 닷새 정도가 걸렸습니다.

 

하지만 신속 확인 시약이 도입되면 오미크론 변이 감염 여부를 3~4시간 만에 알 수 있게 됩니다. 

이에 따라 감염자 집계도 감염 의심 사례와 확정 사례를 나누던 방식에서 확정 사례 위주로 바뀔 예정인데요. 

변이 바이러스 감염 여부를 더 빠르게 알 수 있게 되지만 검사 건수가 늘어나는 만큼 감염자도 더욱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알파 베타 감마 델타 변이에 오미크론 변이까지 모두 5가지 변이 바이러스를 한 번에 판별할 수 있는 시약이 개발된 건 이번이 처음이라고 합니다. 검역당국은 새로운 시약을 사용해 오미크론 감염 환자와 해외에서 유입된 코로나19 확진자와 접촉한 역학 관련 사례를 분석할 계획입니다.

 

 

오늘부터 오미크론 PCR 시약 도입

 

오늘부터 오미크론 PCR 시약 도입..."변이 확진 늘어날 것"

[앵커]국내 오미크론 변이 감염자가 하루 사이에 백 명 넘...

www.ytn.co.kr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