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일상 회복 지원금이란?

 

외국처럼 한국도 11월부터 시작된 코로나 이전 일상으로 돌아가기 위한 "위드 코로나"를 통해 소비 활성화 및 소상공인 지원 , 지역경제 살리기 등을 위해 각 지자체별로 시민들에게 지급하는 지원금을 뜻하는 제도입니다.

 

각 지역 홈페이지에 보시면 일상회복 지원금 대상 및 신청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광주시민 1인당 회복지원금 10만 원씩 지급 가능

 

광주시민 1인당 일상회복지원금 10만원씩 지급한다

사실 앞에 겸손한 민영 종합 뉴스통신사 뉴스1

www.news1.kr

광주시민 1인당 1일 10만원의 일상회복지원금을 받게 됩니다. 광주시 뉴스는 14일 오전 광주시의회 본회의에서 광주시민을 위한 1일 10만원의 부흥지원예산을 승인했다고 14일 보도했습니다. 지급대상은 연령, 소득에 상관없이 1일부터 광주에 주민등록을 한 모든 국민입니다. 이는 내국인뿐 아니라 광주에 등록된 외국인과 광주에 등록된 외국 국적의 내국인까지 포함하면 146만9000명입니다. 홈페이지 접속이 되지 않거나 온라인으로 신청을 원하는 시민은 1월 17일부터 2월 18일까지 광주시 홈페이지 '일상회복금지원 신청' 코너를 통해 본인 명의의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를 등록하면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BC카드, 현대카드, 우리카드, NH농협카드를 받을 수 있는 카드사들이 참여합니다. 고령자, 장애인 등을 위해 현장 또는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시민들을 위해 각 자치구에서도 '방문신청 서비스'를 오픈합니다.

 


 

👇 지자체별 일상 회복 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

 

👉서울특별시 👉부산광역시 👉경기도
👉인천광역시 👉세종특별시 👉강원도
👉대전광역시 👉충청남도 👉충청북도
👉대구광역시 👉전라남도 👉전라북도
👉울산광역시 👉경상남도 👉경상북도
👉제주특별자치도 👉광주광역시  

 

 


 

 

현재 일상 회복 지원금은 각 지역별로 신청 접수 중입니다.

 

지역별로 다르게 지급액이 책정되기도 하며, 각 지자체 홈페이지를 참고하시면 

도움되시리라 생각합니다.

 

 

 

 

 

 

일상 회복이라는 희망도 결코 포기하지 않겠다는 김 총리 

 

김총리 "'잠시멈춤'에 이견 없었다…일상회복 희망 결코 포기안 해"

"정부는 흔들리지 않고 가겠다. 일상회복이라는 희망도 결코 포기하지 않겠다"김부겸 국무총리는 16일 단계적 일상회복을 멈추고 방역조치를 강화한 것과 관련해 페이스북을 통해 "'잠시 멈춤'

www.kwnews.co.kr

 

 

김 총리는 16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점진적 일상복귀 중단과 방역 강화 조치에 대해"라며 "본사와 생활복구위원회 관계자는 지금이 되었기 때문에 이견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김 총리는 “이 결정을 내리기까지 많은 전문가들과 많은 논의와 아이디어가 있었습니다.

 

김 총리는 "멈춤은 일상의 회복으로 가는 길에서 '돌아가거나' '후퇴'하는 것이 아니라 상황 변화에 따른 속도 조절이 필요한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그는 "정부는 의료역량 향상, 병상 보충, 거리두기 없이 예방접종 등 위기극복을 위해 가용한 모든 자원과 방법을 동원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인천시 전 시민 회복 자원금 10만 원 지급

 

인천시, 전 시민 일상회복지원금 10만원 지급

【파이낸셜뉴스 인천=한갑수 기자】 인천시는 재난극복 및 일상회복지원금을 오는 20일부터 순차적으로 지급한다. 인천시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에게 재난극복 및 일상회복

www.fnnews.com

 

 

인천이음카드를 발급받지 못한 분들은 인천이음 앱에서 회원가입을 통해 신규 카드 발급 후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보조금 신청이 가능합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업무혼잡 방지를 위해 생년월일 마지막 자릿수 기준의 일일 지원은 지원 기간 첫 주에만 적용됩니다. 생년월일의 마지막 자리에 따르면 12월 20일은 1번째와 6번째 시민, 21번째는 2번째와 7번째 시민 등입니다. 본인이 직접 신청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대리 신청 시 위임장 및 증빙서류가 있어야 합니다.

 

미성년자는 세대주가 일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보조금은 기초연금 수급자, 수감자, 현역병 등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인천이음카드로 신청 후 즉시 지급된다. 기초연금 수급자 및 아동생활시설 보호 아동은 수급권자의 계좌로 일괄 지급되며 별도의 신청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이용기간은 결제일부터 2022년 3월 31일까지 입니다. 유효 기간 내 사용하지 않은 잔액은 환불되지 않으며 자동 만료됩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군·구 홈페이지와 인천이음 앱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려움이 많으신 소상공인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좋은 소식이길 바랍니다.

 

 

 

<< 회복 지원금 관련 실시간 뉴스 바로가기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