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어쩔 수 없이 마셔야 하는 문화가 많이 줄어들었지만 그래도 사회생활을 하다 보면 마셔야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 상황을 대비해 미리 여러 가지 종류의 술 마실 때 도움되는 몇 가지 (안주 및 잘 마시는 방법)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술 마실 때 도움되는 글

 

술을 피할 수 없다면 현명하게 마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여러 가지 방법들이 많지만 '덜 마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러나 불가피하게 술을 마셔야 할 경우에는 음료의 특성과 적절한 간식을 이해하고 술로 인한 통증을 최소화하기 위해 마셔야 합니다. 소주, 맥주, 와인, 양주 등을 마실 때 잘 어울리는 안주와 주의해야 할 점을 알아보겠습니다.

 

소주

일본인들은 소주도 물에 타서 마시지만 한국 분위기에서는 눈치를 보게 됩니다. 그래서 나타난 것은 오이 야채로 희석한 "오이 소주"였습니다. 알코올 농도를 낮추는 것 외에도 소주의 쓴맛도 중화되어 마시기 쉽고, 오이에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 1 석 3 조석보다 효과적입니다. 술을 많이 마시면 인체는 소변에서 많은 칼륨을 배출하고 오이의 칼륨 함량이 매우 높아 소주와 오이가 함께 한다면 좋습니다. 위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간식을 먹는 것이 가장 좋지만 삼겹살과 같은 고지방 식단은 좋지 않습니다. 알코올 자체는 매우 강력한 에너지 원입니다. 술을 마실 때는 알코올이 우선적으로 분해되어 칼로리로 사용되고, 간식으로 먹은 음식은 그대로 뱃살 (지방)으로 축적됩니다. 매운 간식 (문어 나 불닭 볶음면 등)은 술을 더 많이 마실 수 있기 때문에 좋지 않습니다. 삶은 소고기와 돼지고기를 삶아 기름을 빼서 소주와 함께 먹어도 좋고 생선도 괜찮습니다. 찌개, 버섯전골 등 매운 국물에도 잘 어울립니다.

 

맥주

많은 사람들이 맥주를 마시면 배가 고프다고 말하지만 맥주를 마시면 체중이 늘어난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모든 알코올성 음료에는 많은 칼로리가 포함되어있어 복부 비만의 원인이 됩니다. 그러나 알코올 함량이 낮은 맥주는 위액 분비를 자극하고 식욕을 자극하여 간접적으로 복부 비만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프라이드치킨, 프렌치프라이, 소시지는 보통 맥주 간식으로 먹으며 맛있기는 하지만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맥주 나 다른 알코올음료와 호환되지 않습니다.  땅콩과 크래커와 같은 짭짤한 간식은 갈증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좋지 않습니다. 구운 땅콩은 지질 과산화물 또는 아플라톡신과 같은 독성 물질을 포함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맥주 스낵의 경우 맛을 낸 사시미 또는 생선, 비타민이 풍부한 신선한 과일과 채소가 모두 적합합니다. 육포의 단백질 함량이 높기 때문에 알코올 흡수가 지연되고 칼로리가 그리 높지 않습니다. 오징어는 콜레스테롤 함량이 높아 몸에 좋고, 타우린 (간의 해독 성분)도 맥주 간식으로 적합합니다.

 

포도주

와인은 무엇보다도 레드 와인은 심장병을 예방하고 치료할 뿐만 아니라 노화 방지 및 수명 연장도 가능합니다. 많은 의사들은 매 식사마다 한두 잔의 적포도주를 마실 것을 권장합니다. 그러나 와인은 빈도가 낮기 때문에 다량으로 마시기 쉽고 다량을 마시면 심한 두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외국에서는 이것을 "적포도주 두통"이라고 합니다. 와인의 산화를 방지하기 위해 첨가된 아황산염이 두통을 유발할 수 있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습니다. 어떤 분들은 적포도주의 탄닌과 히스타민이 두통을 유발할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따라서 음식의 맛을 높일 수 있는 범위 내에서 마시고 취하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와인은 기본적으로 모든 음식에 사용할 수 있지만 화이트 와인은 생선이나 닭고기 요리에 사용되며 레드 와인은 쇠고기 또는 돼지고기 요리에 사용됩니다. 일반적으로 식이섬유가 풍부한 과일이 간식으로 좋고 치즈도 좋습니다.

 

양주

위스키와 같은 대부분의 주류는 위 점막에 압력을 가할 수 있는 40도 이상의 단일 주류입니다. 따라서 마시기 전에 가능한 한 얼음이나 물로 희석하는 것이 가장 좋으며, 직접 마실 때는 틈새 사이에 물이나 우유를 마시십시오. 술을 마실 때 흡수되는 알코올의 양은 소변의 약 10 배입니다. 알코올 함량이 낮은 맥주는 문제가 되지 않지만 술을 많이 마시면 물이 고갈되고 탈수될 수 있습니다. 치즈는 양주에 이상적인 간식입니다. 이것은 또한 적당히 포만감을 줄 수 있는 저지방 고단백 식품입니다. 다진 스테이크에는 단백질이 많고 신선한 야채와 과일도 좋은 간식입니다. 반면에 폭탄주 자체는 나쁜 것이 아닙니다. 양주 섭취 정도와 간 독성은 알코올 섭취량에 정비례하며, 양주와 맥주를 혼합한다고 해서 더 많이 마시는 것은 아닙니다. 문제는 섭씨 10 ~ 13 도의 폭탄주를 한 번에 들이켜는 폭탄주 주법입니다. 폭탄주를 만들어 오랫동안 나눠 마시면 폭탄주라고 해도 크게 문제없다고 합니다.

 


이상 술 마실 때 도움되는 몇가지 방법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