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경기 도민 모두에게 지역화폐 10만 원 지급하는 경기도 재난지원금 2차 신청 홈페이지 대해 알아볼 건데요. 자세하게는 온라인 신청하는 방법현장 수령방법 , 그리고 화폐사용조건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온라인 신청 기간 및 신청 방법

 

2월 1일 (오전 8시 30분 부터) 3월 14일까지 ( 오후 11시까지 ) 온라인 신청이 가능합니다.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경기도 재난지원금 2차 신청 홈페이지

 


 

-관련 기사들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신청 지급 대상

 

 

 

시간이 지나면 대기 사이트도 사라지겠지만 많은 인원이 신청할 때엔 대기 순서에 따라서 기다렸다가 오른쪽 화면처럼 자동접속으로 넘어갑니다.

 

경기도민이라면 경기도 재난지원금 2차 신청 홈페이지 접속하셔서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1인당 10만 원을 현금 아닌 지역화폐로 지급받습니다. 기준일 당시에 태아는 부모 둘 중 한 명이 경기도민이며 신청기간 내에 출생한 경우엔 지급대상이 됩니다. 기준일은 2021년 1월 19일 밤 12시 입니다. 지역화폐로 지급하는 이유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사용지역 및 기한 업종 제한이 있는 지역화폐로 지급하는 것이라 합니다. 

 

  • 사용기한은?

 

미사용분은 기간이 지나면 환수가 되며, 사용 승인 문자 수신을 받고 난 후 3개월이며 최대 6일 30일 넘길 수가 없습니다.

 

  • 사용조건은?

 

연매출 10억 원 이하 매장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신용카드 + 경기지역화폐 카드)

주소지는 시군의 대형마트, 사행성업소, 유흥업소, 백화점 등을 제외한 연매출 10억 원 이하의 매장이 해당되며, 전통시장의 경우에는 10억 원 이상 매장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해당 시군의 기존 지역화폐 사용 가능 업소와 동일합니다. 

 

 

>>경기지역화폐 가맹점 찾아보기

 

 

 

현장에서 직접 수령은 언제?

 

기간은 3월 1일 (월요일)부터 4월 30일 (금요일)까지 주민등록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548개소)에 방문하셔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정확한 시간대는 월요일부터 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6시까지이며 토요일은 똑같은 오전9시부터 한 시간 줄인 오후 5시까지 운영을 하며 , 3월 말인 29일부터는 미운영 한다고 합니다. 

 

 

이상 경기도 재난지원금 2차 신청 홈페이지 / 현장 수령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지원금 찾으셔서 조금이나마 보템이 되시길 바랍니다.

 

>>>경기도 지원금 모바일 신청 바로가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