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1월 25일 월요일 부터 2월 5일 금요일까지 온라인 신청 접수를 시작한 방문돌봄종사자 한시지원금 온라인신청방법 , 오프라인 현장신청방법 . 자격대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지원금은 50만원 입니다.

 

지원대상

 

방문(재가)돌봄서비스 7종 종사자와 초중고 방과후 학교 강사입니다.

가사간병서비스, 산모신생아서비스, 아이돌보미, 장애아돌봄, 장애인활동지원, 재가요양서비스, 노인맞춤돌봄 종사자분들이 지원대상에 속합니다. 

 

 

>>방문돌봄종사자 지원금 신청홈페이지<<

 

많은 참여 바랍니다.  

 

 

돌봄종사자 특고 프리랜성를 위한 접수시작

 

특고·프리랜서, 돌봄종사자 위한 지원금 접수 시작

그동안 1, 2차 긴급 고용안정지원금을 받지 못한 특수고용노동자(특수형태근로종사자, 이하 특고)·프리랜서를 위한 '3차 긴급 고용안정지원금'과 방문돌봄서비스 종사자 및 방과후 강사를 대상

www.nocutnews.co.kr

9만명에게 1인당 50만원지원

 

방문돌봄 서비스 종사자 등 9만명에 1인당 50만원 지원

정부세종청사 고용노동부 공공 돌봄에 종사한 저소득 방문 돌봄 서비스 종사자 등 9만명에게 1인당 50만원의 생계지원금이 지원된다. 고용노동부는 14일 '방문 돌봄 종사자 등 한시 지원금 사업'

www.metroseoul.co.kr:443

 

 

방문돌봄종사자 한시지원금 지원대상중에 많이 하는질문은 3차 긴급 고용안정지원금과 중복으로 수급이 가능한지? 많이들 물어보시는데요.

 

정답은 중복 수급을 할 수 없다. 입니다. 

중복으로 신청하게 된다면 우선순위는 3차긴급 고용안정지원금을 우선으로 지급하게 되어있습니다.

 

 

3차긴급 고용안정 지원금 신청

 

3차긴급 고용안정 지원금 신청

1차 2차 에서 긴급고용안정지원금을 지급받지 못한 특고 프리랜서 지원에 대해서 2021년 1월 15일 고용노동부에서 3차 신규 신청기간날짜를 공고하였습니다. ( 100만원 일괄 지급 ) 곧 있을 코로나 1

sujunn1288.tistory.com

 

 

news.kbs.co.kr/news/view.do?ncd=5070776&ref=A

 

방문 돌봄 종사자 생계비 50만 원 지급…필수 노동자 지원

[앵커] 코로나19 위기 상황에서 남들 모두 기피하는 대면 업무를 하고 있지만 정작 처우는 낮은 '필수 노동...

news.kbs.co.kr

 


온라인신청방법 , 현장 (오프라인) 신청방법

 

온라인신청방법

 

방문돌봄종사자 한시지원금 신청방법 은 말씀드린것처럼 1월 25일부터 2월5일까지 온라인신청으로 하시면됩니다. 원활한 온라인신청을 위해 첫주 신청은 5부제로합니다.  출생연도 끝자리를 보고 신청이 진행됩니다. 

 

 

 

 

방문돌봄종사자 한시지원금

<<온라인 신청 홈페이지>>

 

 


(오프라인) 현장 신청방법

 

 

방문돌봄종사자 한시지원금 온라인신청이 어려운 경우는 가까운 근로복지공단을 신분증, 핸드폰을 지참하셔서 방문 후  신청하시면 됩니다. 

 

 

>> 가까운 근로복지공단 찾기 <<

 

주소검색은 직접 쳐야 하지만 지역본부 관할검색은 조금 더 알아보기 쉬운것 같았습니다.


 

 

 

 

지원 규모는 지원요건을 충족한 방문돌봄종사자등 9만명을 대상으로 지원되며 , 지급 대상자가 9만명을 초과할 경우 저소득자를 우선해서 지원한다고 합니다.

 

더 궁금하신부분은 전담콜센터  1644 - 0083 문의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상 방문돌봄종사자 한시지원금 신청방법 대해 알아봤습니다.

 

방문돌봄종사자 한시지원금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