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족구 하기전 생각해둘것

1. 족구 시작전 생각해둘것 첫번째

교류전 및 경기 하기전 스트레칭!

 

- 본인의 관절 및 근육을 위해 운동 전 충분히 풀어주세요.

- 혹시 늦게 족구장 도착하는바람에 바로 경기에 참여를 한다면 경기 하는중 본인의 지식대로 골반 및 상체 하체를 풀어주면서 경기를 이어 나가도록합니다.

 

항상 족구 시작전 생각해둘것 !

 

 하기전에 스트레칭!

 바로 경기들어간다면 상 하체 풀어주면서 족구 하기!

 

 

 

 

2. 족구 시작전 생각해둘것 두번째

 

스트레칭 후 공을 가지고 미리 감각을 익힌다.

 

- 사람은 매번 같을 수 없습니다. 컨디션이라는게 존재하기에  잘하는사람도 어느 하루는 남들눈에 아쉬워보일수도 있습니다. 이런걸 방지하기 위해 스트레칭후 경기들어가기전 족구공을 가지고 발 감각을 익힙니다. 네트스포츠는 뭐다? 정교함!  저같은경우는 벽이 있으면 벽치기 , 옆에 지인이 있으면 서로 공주고 받기 , 어느정도 공이 내 발과 잘맞춰진다면 족구공을 높이던져서 떨어지는 위치로 빨리 자리잡아서 안축으로 받는연습 또는 서로 손이든 발로든 공 높게 던져주며 받는연습을 합니다. 높이던져 받는연습하는 이유는 경기하다보면 높은공들이 쉴세없이 나오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족구 기본 연습중 일명 따닥볼이라고 하는데 바운드 되자마자 순간적으로 받는연습을 합니다. 하는방법은 지인이 발쪽으로 족구공을 약하게 던져줬다가 서서히 힘차게 던져주는것입니다. 그 공을 바운드되자마자 발모양을 만들어 위로 공을 뛰우는 연습입니다.

혼자서 하고싶다면 벽치기하듯 하되 처음에 약하게 벽을 치고 오는공을 따닥볼 받을 수 있게 움직여서 받다가 익숙해 지면 점점 세기강도를 올려주며 연습을합니다.

 

족구 시작전 생각해둘것 을 대회며 교류전이며  할시간이 없다면 처음 얘기했던 벽치기 ,서로주고받기정도만해도 도움이 많이 될 것입니다. 

 

 교류전이든 대회 나가기전에  기본으로 생각하고있으면 좋을 것들에 대해 적어 봤습니다.

 

 

족구수비는 생명이다

https://sujunn1288.tistory.com/33

 

족구 수비 는 생명이다

족구에서 " 족구 수비 " 제일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입니다. 족구인이 되고 시간이 흘러도 공은 발 앞에 와서 제대로 터치 못해도 아깝다고 말할 수 있지만 여전히 어디로 공이 가는지도 볼 줄

sujunn1288.tistory.com

 

족구하기전 스트레칭 필수

https://sujunn1288.tistory.com/32

 

족구 하기전 스트레칭 필수

생각 나는 데로 적어 보겠습니다. 현재도 활동중인 족구경력 10년? 조금 넘은 족구인입니다. 실력이 뛰어나진 않지만 구력이 있기에 족구에 대한 기본기는 보통이상이라 자부합니다. 처음엔 뭘

sujunn1288.tistor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