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공공임대아파트는 보통 LH 홈페이지에서

많은 정보들을 제공하고있으며

공공임대아파트에 궁금한부분과

관련자료를 한곳에 모아 뒀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키워드 참고하시면 됩니다.

 

 

LH 한국토지주택공사 입주자격 및 조건 입주자 선정기준
전국지역 분양 공고문 입주자 선정절차 전국지역 임대 공고문
신혼부부전용 구입자금 신혼부부전용 구입자금 신혼부부전용 전세자금
내집마련디딤돌대출 분양전환시 대출과정 기금e든든 (디딤돌대출) 

 

★LH한국토지주택공사

공공임대 분양가이드는

아래에서 상세히 설명해 드립니다 .

apply.lh.or.kr/LH/index.html#GUD::CLCC_GUD_0050:1020302

 

LH청약센터

 

apply.lh.or.kr

 

 

★경매로 진행된다면 최고가 최저가는 얼마가 되는지?

smartinfo2020.tistory.com/3

 

공공임대아파트 질문 [1]

경매로 진행된다면 경매최고가, 최저가는 얼마가 되는지? 최고가 라는 것은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감정평가금액의 100% 를 최저매각가격으로 하여 매각이 진행되고, 이 금액 중 가장 높은 금액

smartinfo2020.tistory.com

★공공임대 아파트라는것으로 경매 진행을 막을 수 있는지?

smartinfo2020.tistory.com/3

 

경매진행을 막을 수 있는지?

공공임대아파트라는 것으로 경매진행를 막을 수 있는지? 임차인이 대위변제를 하거나 하지 않는 이상 경매진행을 막을 수 있는 방법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출처 네이버 지식인

smartinfo2020.tistory.com

 

임차인이 가장 저렴하게 받는 방법이 있는지?

smartinfo2020.tistory.com/3

 

저렴하게 받을 수 있는 방법?

임차인이 가장 저렴하게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알려 주세요. 알 수 없습니다. 부도난 공공임대주택 의 경우라면, 임차인의 우선매수권행사 가 가능하나, 이 경우가 아닌 이상 임차인 역시

smartinfo2020.tistory.com

임대 아파트란?

정의

임대주택의 일종으로서 정부와 주택기금의 자금을 이용해 건설한 아파트.

개설

임대아파트는 주로 저소득층의 주거 안정을 위해 소형 평수를 지어 임대 방식으로 거주할 수 있게 하는 아파트이다. 임대아파트 형태의 임대주택 건설은 소득 재분배와 시장의 불완전성을 해소하기 위한 것이 그 목적이다.

내용

국민임대주택은 지자체나 한국토지주택공사 등에서 일정한 소득수준 이하의 저소득층을 배려해 시행하는 장기임대 주택으로, 공공임대 주택과 달리 분양 전환이 되지 않는다. 여기서 말하는 임대주택이란 무주택 시민의 주거 생활 안정과 주거 수준의 향상을 뒷받침하기 위해 공공기관과 민간업체가 국민주택 규모 이하의 크기로 아파트를 건설해 저렴한 보증금과 임대료로 제공해주는 주택이다.

임대를 목적으로 건설하는 주택은 대개 14∼20평대이며 지방자치단체나 한국토지주택공사 외에 서울시 SH공사에서 주택을 건설하고 있다.

임대주택의 종류는 다양한데, 다가구 매입 임대는 도심 내 최저소득층이 현 생활권에서 현재의 수입으로 거주할 수 있도록 기존의 다가구주택 등을 매입해 저렴하게 제공하는 형태이다.

재건축 임대주택은 재건축 사업에서 발생되는 임대주택을 국토교통부의 인수자 지정에 따라 한국토지주택공사가 매입해 임대주택으로 공급한다. 기존주택 전세임대는 도심 내 최저소득계층이 현 생활권에서 현재의 수입으로 거주할 수 있도록 기존 주택에 대해 전세계약을 체결한 후 저렴하게 재임대하는 것이다.

소년소녀가정 등 전세주택 지원은 소년소녀가정과 교통사고 유자녀가정 등에 대해 국민주택기금으로 전세주택을 마련해 지원함으로써 사회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의 주거생활 안정을 도모하는 것이다.

신혼부부 전세임대는 도심 저소득계층 신혼부부가 안정적으로 현재 생활권에 거주할 수 있도록 기존 주택을 전세계약으로 체결해 재임대하는 방식이다. 주거취약계층 주거지원은 쪽방·비닐하우스·고시원·여인숙에 거주하는 자와 범죄 피해자에 대해 주거환경 개선 및 자활의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매입임대주택, 전세임대주택 또는 국민임대주택을 임대하는 사업이다.

공공임대 5년 임대주택은 5년의 임대기간 종료 후 분양 전환하므로 소유권을 이전받을 수 있는 주택으로 전용면적 82.65㎡ 이하의 주택이 해당된다. 50년 공공임대주택은 분양으로 전환하지 않고 임대료만으로 거주할 수 있는 주택으로 2년(임대차기간) 단위로 계약이 갱신되어 50년까지 거주할 수 있는 제도이다.


연원 및 변천

임대주택은 1962년 7월 1일 대한주택공사 설립이후 본격적으로 진행되었다. 최초의 임대아파트는 1971년 한국토지주택공사가 개봉동에 건설한 아파트이다. 주택관리공단은 한국토지주택공사가 건설한 임대아파트에 대한 관리업무 위탁을 목적으로 설립되었다. 1998년 공단은 한국토지주택공사가 전액 출자해 설립했고, 임대주택 관리를 주 업무로 하는 기타 공공기관에 해당된다.

주택의 평수는 주로 10∼20평 사이가 많으며, 장기임대 방식으로 관리비가 저렴한 것이 특징이다. 2011년부터 제도가 변경되어서 장애인 단독세대주에게 50㎡이하 국민임대주택이 공급되고 있다.

서울특별시에서 시행하는 장기전세주택은 2007년 초부터 새롭게 도입한 장기임대주택 프로그램이다. 이 제도는 주로 중대형 임대주택(59㎡, 85㎡, 115㎡)을 중산층과 실수요 무주택자를 대상으로 하며, 임대료의 납부방법은 보증부 월세가 아닌 장기간 전세이다.

임대주택을 공급받을 수 있는 대상자는 영구임대주택의 경우 수급권자, 저소득 국가유공자, 일본군 위안부, 저소득 모자가정, 북한이탈 주민, 청약저축 가입자이며, 공공임대주택은 일반 공급의 경우 청약저축 가입자, 특별공급인 경우 도시계획사업, 시민 아파트 정리사업, 주거환경 개선사업 및 재개발사업으로 인해 철거되는 세입자로서 당해 사업실시 계획 인가일 또는 보상 공고일 기준 3개월 이상 거주하고 있는 무주택 세대주이다.

 

10년공공임대아파트

10년공공임대아파트는 국민주택기금이나 재정 지원을 받아 주택공사, 지자체(지방공사), 민간건설사가 공급하는 임대아파트로 임대기간은 10년이다. 임대기간이 만료되면 임차인이 대가를 지불하고 해당 아파트 소유권을 넘겨받을 수 있는 우선권을 가진다.

출처 네이버지식백과

 

+ Recent posts